4060 신중년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비타민 브랜드 1위 ‘고려은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8,303회 작성일 23-07-06 20:40본문

4060 신중년에게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60.4%가 ‘관심 있다’고 응답했다. ‘매우 관심 있다’고 응답한 이들은 19.9%, ‘보통이다’라는 응답은 18.8%로 조사됐다. 건강기능식품에 ‘관심 없다’고 응답한 이들은 단 0.8%에 그쳤다. 해당 응답을 통해 4060 신중년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신중년 중 건강기능식품 섭취자 349명에게 현재 섭취 중인 건강식품 종류에 대해 물었다(복수 응답). 그 결과 ‘비타민’을 선택한 이들이 73.6%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오메가3 등 지방산’이 50.1%, ‘유산균’이 48.4%로 높게 나타났다. 이 밖에도 ‘루테인 등 눈 영양제(35.2%)’, ‘홍삼, 인삼(31.5%)’, ‘프로폴리스(16%)’, ‘간 기능 개선제(15.8%)’ 등 많은 건강기능식품 종류가 언급됐다.
신중년이 가장 많이 섭취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비타민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비타민 구매 경험이 있는 이들에게 섭취 중인 비타민 브랜드를 물었다. 그 결과 ‘고려은단’을 섭취하고 있다는 이들이 22.5%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센트룸(20.7%)’, ‘유한양행(12.4%)’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종근당건강’의 비타민을 섭취하고 있다고 답한 이들도 9.5%로 일부 있었다.
다양한 비타민 중 신중년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비타민군은 어떤 것인지 조사한 결과(복수 응답), ‘비타민C(61.2%)’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 ‘종합 멀티 비타민’이 60.7%로 구매율이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비타민D(28.7%)’, ‘비타민B(17.8%)’, ‘비타민A(7.7%)’, ‘비타민E(6.5%)’ 순으로 이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