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AI 돌봄 서비스, 2년간 독거 어르신에 500회 심리상담 제공 > HOT M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Swiper demo

뒤로가기 HOT M

SK텔레콤 AI 돌봄 서비스, 2년간 독거 어르신에 500회 심리상담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2-10-03 10:53 조회 19,942 댓글 0

본문

65374ef74ff09d9773a60d3781e30d0d_1664762025_3902.jpg
 

행복커넥트 ICT 관리센터에서 심리상담사와 현장 케어 매니저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독거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운용하고 있는 인공지능(AI) 돌봄서비스가 2년간 약 500여 회의 독거 어르신 심리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AI 돌봄심리상담은 독거 어르신들이 AI 스피커를 통해 말하는 발화(말씀) 중 부정적인 단어가 반복되는 경우, 이를 기반으로 심리상담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선별해 제공하는 서비스다(어르신 사전동의 받고 진행).

 

예를 들어 어르신이 오늘 너무 우울하다”, “사람들이 날 너무 힘들게 하는데 너가 도와 줄 수 있나?” 등의 얘기를 할 때, AI는 어르신의 불안한 심리를 보여주는 우울 힘들어 쓸쓸 허탈 등의 표현에 집중한다.

 

SKT는 어르신들의 감정을 보여주는 지표가 되는 단어를 판단하기 위해 ‘AI 감성 사전을 만들어 운용 중이며, 최근 감정 카테고리 단어를 2400개로 확대하는 등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현재 AI 감성 사전에는 우울감을 나타내는 키워드가 482, 고독감을 표현하는 단어 1008, 안녕감과 행복감도 각각 170개 및 742개에 달한다.

 

어르신이 AI에 등록된 불안한 감정을 나타내는 단어를 말할 경우, AI우울·고독·안녕감·행복감’ 4가지 항목으로 분류하고, 일주일 단위로 발화를 추적해 상담 대상자를 선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아산, 라0019
제호: 인뉴스매거진 간별 월간
등록연월일: 1998년 03월 30일
발행소:충남 아산시 번영로 143번지 31 리더스빌103호
발행인·편집인:장운기
대표: 양희원
Phone: 010-3738-8917
TEL: 041)903-2583
Fax: 041)514-0028
E-mail: goldenace1@naver.com
사업자번호: 410-97-21556
인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 버전으로 보기